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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가입하면 오늘 정산 받을 수 있는 쇼핑몰 선정산 서비스 올라|지금 2만 여명의 사장님이 올라선정산으로 자금을 관리하고 있어요
2025.01.05
이 글은 [올라레터]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매주 이커머스 업계에서 중요한 뉴스를 확인해 보세요!
실제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과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눠보세요!
이커머스 뉴스와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까지 모두 공유드립니다!
작년 한 해 콘텐츠 중 조회수 인기가 많았던 콘텐츠인 ‘키워드로 보는 이커머스 트렌드’가 올해 다시 찾아왔습니다! ?️
2024년의 이커머스 트렌드와 비교해가며 올해는 어떻게 쇼핑몰 운영을 준비해야 할 지 지금 바로 확인하셔서 인사이트를 얻어가세요!
작년에도 강조했던 ‘초개인화’ 기억하시나요? 올해도 역시 소비자 맞춤이 강조되는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하나씩 설명 드릴게요!
#토핑경제
#옴니보어
#물성매력
#토핑경제
남들보다 너무 다른 것도, 너무 같은 것도 싫어!😢
트렌드코리아의 김난도 교수님이 말하는 토핑 경제는 “도우(기본 상품)로 동조하고 토핑(커스터마이징 포인트)으로 차별화한다.”입니다.
여기서 가장 생각나는 건 ‘요아정(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정석)’, ‘크록스’, ‘아망고’, ‘키링’ 등이 있죠!
특히 작년 대히트를 친 요아정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어요. 기본적인 요거트 아이스크림 위에 자신이 원하는 토핑을 추가해서 올리는 브랜드입니다. 우스갯소리로는 요아정 토핑 담으면 2억이 나온다는 소리가 있을 정도로 아이스크림치고 비싼 금액대이지만 유사 브랜드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죠.
여기서 알 수 있는 점은 현재 동조소비가 심한 만큼 따라 사면서도 그 상품에서의 차별화를 원한다는 것이죠.
·필수 옵션과 선택 옵션을 함께 제공해요.
표준화된 상품 위에 필수 옵션과 선택 옵션을 함께 제공하여 추가 수익을 노려보세요.
·콜라보 또는 유행하는 제품의 옵션을 판매하세요.
대표적인 아이템으로는 크록스의 지비츠가 있죠. 또한 키링이 유행하면서 키링 인형을 꾸미는 소품도 많이 판매되고 있어요! 이런 것처럼 유행하는 상품의 흐름을 타 수익을 만들거나 브랜드의 경우 콜라보를 진행하여 기존 & 신규 구매자들을 높일 수 있어요
#옴니보어
고정 관념은 버려야 하는, 이제는 예측할 수 없는 소비 행태
옴니오버의 뜻은 ‘잡식동물’의 뜻를 가지고 있지만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장르의 소비를 하는 사람’의 의미를 파생적으로 담고 있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100억의 자산가가 다이소를 가는 것, 브런치 카페를 즐기는 20대 남성, e스포츠를 좋아하는 70대 남성 등을 의미합니다.
인스타그램 이후 주목할만한 새로운 SNS가 나오지 않으면서 흔히 SNS에 친숙하지 않았던 4050대까지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등을 활발하게 하면서 다양한 경험에 대한 욕구를 높여주고 있고 또한, 기대 수명이 증가함에 따라서 늦은 나이에도 새로운 일을 취득하고 10대에도 개인 사업을 운영하는 세대가 늘어나면서 이러한 소비는 더욱 더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앞으로는 세대, 성별 간을 구분 짓지 않고 끊임 없이 서로의 상호 작용을 고려해야 하죠.
그동안은 익숙했던 인구 통계학적 기준에 의한 세분화를 했다면 이제는 데이터를 통한 분석을 해야 합니다. 유튜브처럼 알고리즘에 의한 추천이 있어야 하죠. 소비자는 직접 찾지 않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직접 그들이 원하는 메세지를 찔러줘야하죠. ?
· 특정 상품 구매 후 해당 상품에 어울리는 추가적인 상품 추천을 해주세요
·동일한 상품 페이지에 2번 이상 방문을 한다면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듯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해보세요.
#물성매력
만지고 느끼고 체험해야 더 강렬하게 기억에 남는다!
AI, 디지털이 발전하면 발전할 수록 사람들은 실질적으로 만질 수 있고 느낄 수 있는 실체적 경험에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소비자에게는 오히려 디지털에서 봤던 거보다 더욱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거죠. 작년 이커머스가 팝업스토어에 집중했던 이유이기도 하죠.
그러기 위해서는 오프라인을 통해 오감을 활용한 색다른 경험을 주는 게 중요합니다. 최근 팝업스토어는 구매 보다 체험을 강조하는 브랜드가 많았는데요. 이러한 체험이 20대에게 하나의 놀이로 자리 잡은 만큼 부정적인 시각으로 다가오는 온라인 광고보다 더 오래, 확실한 구매 전환을 일으킬 수 있는 거죠.
하지만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할 부분은 오프라인에서 구매 경험을 가진 소비자가 온라인에서도 이어서 구매하게 끔 만드는 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 ✅ 입니다!
오프라인 체험에 ‘가입- 쿠폰-무료제공 제품(샘플)’ 등의 전환 퍼널을 세세하게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구매를 만들어보세요.
올라핀테크 공식 블로그에서는사장님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발행될 예정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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