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트렌드 아티클을
주 1회마다 보내드려요
- * 무료 구독, 언제든 구독을 취소할 수 있어요.
- * [구독하기] 버튼을 누르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방침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돼요.
지금 가입하면 오늘 정산 받을 수 있는 쇼핑몰 선정산 서비스 올라|지금 2만 여명의 사장님이 올라선정산으로 자금을 관리하고 있어요
2023.11.20
안녕하세요, 올라 공블지기 엘 입니다.
올해가 끝나갈때까지 한달하고 보름정도의 시간이 남았는데요. 벌써부터 크리마스 캐롤이 들려오고, 길거리에는 트리장식이 설치되는 등 연말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유통업계들도 ‘연말특수’를 잡겠다는 다양한 전략들로 판매를 이끌고 있는데요! 올라 사장님들도 2023년 연말까지 높은 판매 이뤄내실 수 있도록 올라가 응원하겠습니다!
자 그럼 오늘의 이커머스 이슈 시작하겠습니다!
1.1만원대 초저가몰 여는 이커머스 쇼핑몰
2. 패션플랫폼도 블랙프라이데이 시작!
3. 무신사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최근 1000원, 5000원 등 이커머스 쇼핑몰들이 1만원 이하의 초저가 상품을 내놓고 있다는 소식이에요.
높아진 물가로 과소비를 하는 대신 절약하려는 소비자들의 추세가 늘어나면서, 대형마트, 이커머스 생활용품점들까지 가성비 상품과 브랜드 출시에 공을 들이는 중이라고 해요.
대표적으로 11번가가 오픈한 9900원샵이 대표적인데요. 생활필수품부터, 화장품, 패션, 스포츠 용품 등 파는데 모두 1만원이 넘지 않는다고 해요.
오픈 첫 달 대비 일평균 거래액이 약 2배 증가했다고 하는 등 초저가 상품에 대한 고객 관심이 높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의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도 가성비 소비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다이소의 화장품의 가격은 500~5000원 정도로 가성비가 좋은 걸로 유명한데요. 화장품 원가에서 가장 많이 들어가는 화장품 용기 가격을 줄여, 효능은 그대로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유튜브 나띵 nadding
최근에는 리들샷 에센스가 이슈가 되었어요. 올리브영에서 파는 인기제품인 VT 리들샷100 에센스 50ml 가격이 32,000원인 것에 비해 다이소에서 똑같은 성분의 제품을 3000원에 구매할 수 있어 대란이 터지는 등 이슈가 되었습니다.
이런 인기를 바탕으로 다이소의 지난 1~8월 화장품 매출이 전년보다 160% 가랑 늘었고, 시장에서는 CJ올리브영의 아성을 위협할 정도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G마켓, 옥션의 빅스마일데이, 알리의 광군제 등 이커머스 쇼핑몰들의 11월 할인 이벤트가 종료되고 있는데요 11월 20일 지그재그를 시작으로 패션플랫폼들의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먼저, 에이블리는 22일부터 30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패션, 뷰티, 라이프, 디지털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할인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상품에 따라 최대 80%할인 받을 수 있고 1+1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무신사는 23일부터 무진장 겨울 세일을 개최하는데요 행사기간 동안 인기상품을 높은 할인을 제공하고, 선착순 특가, 하루특가, 라이브 특가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연다는 소식입니다.
지그재그는 20일부터 12월 4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높은 할인율과 선착순 쿠폰, 무제한 쿠폰, 장바구니 쿠폰 등 1년중 가장 큰 혜택을 제공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이벤트에는 스파오, 미쏘, 젝시믹스 등 주요 패션 브랜드와 함께 참여한다고 하네요
무신사가 서울 홍대 인근에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홍대를 오픈했다는 소식입니다.
무신사 홍대는 기존의 무신사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과 다르게 무신사에 입점된 150여개 브랜드 상품을 오프라인에서 작접 입어볼 수 있는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에요.
매장의 상품마다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실시간 가격과 할인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를 할 때는 적립금, 쿠폰 등의 사용과 온라인과 동일한 최종 결제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에요.
고객에게는 온라인 플랫폼으로써 제공하기 힘들었던 핏, 소재 등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고, 오프라인 매장 입점이 어려운 중소 브랜드의 경우에는 오프라인 진출을 지원할 수 있는 등 양방향의 이점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무신사는 올해 오프라인 매장 5호점을 내고, 내년에는 지방으로 30호점까지 내는 것을 목표로 두고있다고 합니다. 이제는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까지 넘보고 있는 무신사, 오프라인 입점 전략이 얼마나 통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오늘의 이커머스 이슈, 어떠셨나요? 오직 사장님을 위한 올라 선정산, 쇼핑몰을 운영하며 사장님이 궁금한 내용들은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올라핀테크 공식 블로그에서는사장님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발행될 예정이에요.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