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트렌드 아티클을
주 1회마다 보내드려요
- * 무료 구독, 언제든 구독을 취소할 수 있어요.
- * [구독하기] 버튼을 누르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방침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돼요.
지금 가입하면 오늘 정산 받을 수 있는 쇼핑몰 선정산 서비스 올라|지금 2만 여명의 사장님이 올라선정산으로 자금을 관리하고 있어요
2023.10.15
안녕하세요, 올라 공블지기 엘 입니다.
오늘은 10월 세번째 이커머스 이슈를 소개해드릴 시간이에요.
연말이 다가오면서 이커머스 쇼핑몰들의 다양한 이벤트를 오픈하는 것으로 보이고 있는데요.
쌓인 재고들을 해소하기 위한 이커머스 쇼핑몰들의 노력으로 보여지네요!
또 오늘은 이커머스 쇼핑몰에는 또 어떤 이벤트와 이슈가 있을지
저와 같이 확인해볼까요?
토스의 ‘피드 보고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용해 보신적 있으세요?
토스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혜택으로, 토스 회원 누구나 요금을 지불하면 콘텐츠를 업로드 할 수 있고, 열람한 회원에게는 랜덤으로 토스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는 혜택이에요.
최근 토스 이 포인트 혜택을 활용해서, 광고 서비스로 가동했다는 소식인데요. 이용요금 만원으로 최소 5000명에게 광고 콘텐츠를 노출 시킬 수 있고, 또 업로드 한 콘텐츠에는 스마트스토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웹사이트 링크를 첨부해 상품판매 페이지로도 유도가 가능하다고 해요.
성별, 연령대를 골라서 콘텐츠를 노출 시킬 수 있고, 광고가 끝나면 성별, 연령대별로 누가 많이 반응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콘텐츠 광고 후 하루만에 방문자가 6000명이 늘어나는 등 식품, 의류 등 온라인 셀러 들 중심으로 광고 효과가 크다는 것이 토스의 설명입니다.
쇼핑몰을 홍보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이 늘어났기에, 관심있는 사장님들이라면 적은 금액으로 시도해 보시는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피드보고 포인트 받기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선 토스 > 하단 토스혜택 버튼 클릭 > 나도올리기 버튼 클릭 > 다음 클릭을 하게 된 후 글을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참여 방법이나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토스 고객센터로 문의하세요!
11월에는 놓칠 수 있는 큰 할인 행사가 있죠! G마켓과, 옥션에서 진행하는 빅스마일데이 인데요! G마켓에서 곧 다가올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할 셀러를 29일까지 모집한다는 소식이에요.
참여한 셀러들의 판매 증진을 돕기위해 다양한 혜택까지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빅스마일데이에 처음 참여하는 셀러에게는 ‘파워클릭 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CPC 광고 e머니 5만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11월 동안 ‘스마일배송’ 물류보관비를 50% 할인 지원하고, 행사 연속 참여한 셀러에게는 11월 스마일배송 보관비 20%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번 빅스마일데이 참여는 G마켓, 옥션 판매자로 등록 되어 있는 셀러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까요. 관심있는 사장님들이라면 G마켓 판매관리 사이트를 통해 접수해보세요!
온라인 패션 의류 쇼핑몰 무신사, W컨셉 등이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확대한다는 소식입니다.
먼저 무신사는 자체 브랜드를 판매하는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을 통해 자사 제품만을 판매했지만 무신사에 입점한 브랜드를 모아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홍대입구역 인근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홍대(가칭)를 선보이고, 서울 뿐만 아니라 27일 대구 동성로에도 무신사 대구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하네요.
두 번째로, 신세계 그룹의 패션 플랫폼 W컨셉 또한 오프라인 매장 확대를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신세계 강남점과 경기점, 대구점에 이어, 최근 부산 신세계 센텀시터점에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는 소식입니다. W컨셉은 이번 부산 오프라인 매장 확대와 관련해 구매력이 좋은 부산지역 고객과 외국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의류 수요를 동시에 충족시킬 계획이라고 합니다.
패션 플랫폼들의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는 이유는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서 인데요. 온라인에서만 느낄 수 있었던 경험과 혜택을 오프라인을 통해서 제공해 줄 수 있고, 기존의 온라인 플랫폼을 모르던 세대나 외국인 등에게 인지도를 쌓을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패션 플랫폼들의 오프라인 시장 진출이 어떤 시장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네요.
무신사, 컬리, 지그재그 등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동시에 ‘뷰티 페스타’를 진행한다는 소식이에요.
무신사가 운영하는 뷰티 전문관 ‘무신사뷰티’가 대규모 세일 행사를 개최한다고 하는데요. 무신사 뷰티는 10월 16일 부터 25일까지 진행하는 행사로 연 2회 무신사 뷰티 고객에게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라고 해요.
이번 행사는 400여개 입점 브랜드가 7000여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되 가격에 선보이고, 무신사 뷰티상품을 처음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0% 할인 쿠폰을 증정 합니다. 기존 고객에게도 20%할인 쿠폰과 매일 오전11시와 오후 5시에는 30%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컬리도 6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뷰티컬리 페스타’를 23일까지 개최한다고 하는데요.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 향수까지 가을 뷰티에 필요한 3천여개 제품을 8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합니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도 23일까지 뷰티 전 상품을 최대 97%할인 판매하는 ‘직책 페스타’를개최 하는 등 플랫폼 업계의 뷰티 할인 경쟁이 심화될것으로 예상되네요.
오늘의 이커머스 이슈, 어떠셨나요? 오직 사장님을 위한 올라 선정산, 쇼핑몰을 운영하며 사장님이 궁금한 내용들은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올라핀테크 공식 블로그에서는사장님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발행될 예정이에요.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