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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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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뭐라도 시작해볼까?”라는 생각으로,
직장인, 주부, 대학생 가릴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부업’이라는 단어에 다들 관심이 많으시죠!
뿐만 아니라 온라인 창업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도 요즘따라 많이 생겨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께 ‘구매대행’은 진입장벽이 낮고, 재고 부담 없이 수익을 낼 수 있는 현실적인 선택입니다.
특히 월간 이용자 수 3,320만 명, 국내 이커머스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쿠팡’에서 판매를 많이 생각하실텐데요. 물론 진입자가 많아진 만큼 “이미 레드오션 아니야?”란 걱정도 있지만, KC 인증 상품처럼 진입장벽 있는 카테고리에서는 여전히 파고들 틈이 있습니다!
쿠팡 구매대행을 전략적으로 운영하는 법과 실질적으로 도움 되는 툴/사이트를 지금 바로 정리해드릴게요!
인기 있는 상품군은 이미 빅셀러들이 독점하고 있거나, 강의를 들은 수강생들이 모두 비슷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치열한 가격 경쟁에 휘말릴 수밖에 없는 구조가 되죠.
그래서 최근 구매대행 업계에서는 KC 인증이 필요한 상품군이 새로운 기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KC 인증(Korea Certification) 은 어린이 제품, 전자제품, 완구, 생활용품 등 일부 품목에 의무적으로 적용되는 국가 안전 인증 제도입니다.
이런 상품군은 인증 절차가 까다롭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일반 셀러들의 진입이 적고, 상대적으로 경쟁이 적은 틈새시장(블루오션)을 형성하고 있죠.
즉, “아무나 판매할 수 없는 상품을 소싱한다”는 전략이 레드오션 시장에서 블루오션 시장으로 진입할 수 있는 핵심입니다.
· 완구, 유아용품
· 가전제품 (전기포트, 전기난로 등)
· 스포츠용 보호장비
· 가구류 (유아용 책상, 의자 등)
· KC인증 포털
· 제품안전정보센터
‘자본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사업(혹은 부업)’으로 구매대행이 자주 언급되곤 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다릅니다.
초기 투자금이 다른 업종에 비해 적은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완전히 ‘무자본’이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 잘 팔리는 상품을 찾기 위한 테스트용 소싱 비용
· 마케팅 및 광고 비용 (노출 및 전환 확보용)
· 상세페이지 제작/편집, 콘텐츠 홍보 비용
· 성장 및 전략 강화를 위한 고액 강의 수강료 등
구매대행은 단순히 상품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수요를 읽고, 경쟁 상황을 고려해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다양한 상품을 실험적으로 소싱하고 데이터를 쌓아 팔리는 상품에 집중해야 하죠.
특히 이미 자리를 잡은 글로벌 셀러들은 대량 소싱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초기 비용 없이 무작정 진입할 경우 생존할 확률이 매우 낮습니다.
또 한 가지 흔한 오해는, 자동화 툴만 믿고 ‘방치형 운영’이 가능하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아래와 같은 수작업 요소가 여전히 존재하죠.
· 고객 문의 및 CS 처리
· 번역 오류, 상품 속성 누락
· 오배송 대응, 교환·반품 처리 등
✅ 자동화 툴을 활용하더라도, 처음에는 반드시 직접 꼼꼼하게 세팅하고 관리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해집니다.
쿠팡에서 성공적인 판매를 위해서는 상품 선택부터 상세페이지 구성까지 전체적인 노출 전략을 꼼꼼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그저 ‘올려놓기’만으로는 경쟁이 치열한 쿠팡에서 살아남기 어렵죠.
· 부정적인 리뷰는 이렇게 활용하세요! “이런 점이 불편하셨죠?”, “이 제품은 이런 점을 보완했습니다” 식으로 해결형 메시지로 활용
· 긍정적인 리뷰는 이렇게 활용하세요! 강조할 수 있는 영상이나 GIF로 시각화해 장점 부각 (영상이 안된다면 이미지 특정 부분 확대)
소싱할 상품을 찾았다면 어떻게 노출시킬지도 생각해야 합니다.
쿠팡은 썸네일과 상세페이지를 통해 전환율이 크게 달라지는 플랫폼입니다.
· 번역 오류, 어색한 단어 수정 필수
· 영상,gif가 포함된 상세페이지
· 리뷰/후기를 상세페이지 최상단에 녹이기
대부분 셀러들이 구매대행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하지만, 조금만 다듬거나 구성만 바꿔도 전환율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직접 제작이 어렵다면, 자동화/반자동 툴의 상세페이지 수정 기능을 활용해도 충분히 경쟁력 있는 페이지를 만들 수 있죠.
· 셀록홈즈 – 잘 팔리는 상품 진단 및 소싱
· 네이버 데이터랩 - 키워드 트렌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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